옷장 정리하며 벼룩

1. 교환환불반품 어렵습니다.
2. 택배비 +3000원 해주세요. 추가금액은 제가 낼게요!
3. 추가 문의, 사진 더 보고 싶으신 분들, 구매 의사 등등은 모두 비덧 달아주세요.
4. 5만원 이상 구매하시면 제가 택배비 낼게요~

1. 

딥디크 오드 뚜왈렛 디스커버리 도손
딥디크 디스커버리 세트 중 도손 낱개 판매합니다.
도손은 새 상품이에요.
도손 택포 23000원
롬브로단로 택포 22000원-판매완료
7.5ml 용기입니다.

2. 오아이오아이 17 S/S 화이트 티

http://www.wconcept.co.kr/Shop/ViewProduct.cshtml?itemcd=300301817

올 여름에 54000원에 구매해서 두 번 정도 입었어요. 

해변 그래픽이 실크 자수로 되어 있어서 고급스럽고 핏이 딱 적당한 루즈핏이어서 예뻐요. 프리사이즈입니다.

모달이라서 부드럽고요. 다림질 해서 바로 입으시면 되요. 검은 블레이저에 입으시면 예뻐요.

30000원

3. 버건디 자켓

구매 해서 한 번도 안 입은 것 같네요. 55 사이즈까지 추천드려요. 톡톡해서 따뜻하고 가볍습니다. 주머니도 있어서 실용적이에요. 13000원

4. 라이팅 검정 셔츠 원피스

전 여름에 단추 다 푸르고 위에 걸치는 용도로 입었어요. 착 감기는 듯한 소재라서 덥지 않았고요, 지금은 남방으로 입으시거나 남방 원피스로 입으시면 되요. 면이고 프리사이즈에요. 한 번 입었어요. 15000원

5. 스타일난다 면 블라우스

4만원 정도 주고 구매했던 것 같고 굉장히 귀엽고 여성스러워요. 2번 정도 입어서 상태 좋습니다. 20000원

6. 트렌치 자켓

백화점에서 20만원 정도 주고 구매했어요. 매우 가볍고 얇은 면 트렌치 자켓이에요. 7부 소매고 단추도 싸개 단추라서 굉장히 고급스러워요. 벨트도 있어서 묶으시거나 할 수 있어요. 포멀하고 단정하고 여성스럽습니다. 55까지만 추천드려요, 저는 작아서 몇 번 못 입었네요ㅜㅜ 40000원

7. DKNY 블루 체인백

20만원 넘게 주고 사서 1번 정도 들었어요. 끈을 길게 늘어뜨려서 크로스백처럼 사용할 수도 있고 짧게 두 줄로 해서 핸드백으로 맬 수도 있어요. 질 좋은 소가죽이어서 튼튼하고 스크래치에도 강해요. 절반 이하 가격인 8만원에 내놓아요.

8. 정 사이즈 230 네 켤레+체크 네이비 가디건 택포 10에 팝니다.
다 메이커인데 하나에 25000원도 안 하는 가격이고요. 제가 산 가격은 다 합쳐서 35만원 정도에요.
아디다스 스탠스미스는 착용감 있고요, 이건 덤 개념처럼 생각해 주세요. 지브라 무늬는 한국에서 안 팔아서 13만원 주고 직구했어요. 스탠 많이들 신고 다니시는데 이 무늬는 거의 없어요. 조금 크게 나와서 225 사서 230이신 분들에게 잘 맞아요.
벤시몽은 세탁 다 해놔서 엄청 깨끗하고 착화감 거의 없어요. 새 것 같은 느낌이에요.
마크모크는 옆 안쪽에 약간 까짐 있는데 안쪽이라 하나도 안 보여요. 마크모크 공홈에서 7-8만원에 구매.

5번 미만으로 신었는데 재질이 한 번만 신어도 주름 가는 재질이라 가죽 주름 약간 있고요,

굽닳음 X, 앞코까짐 X

하티즈x마리몬드 콜라보는 한정판이라서 이제는 안 팔아요. 한 번 신어서 상태 최상이고 풀박으로 보내드려요.핑크색 소가죽 운동화이고 뒤에 무궁화 무늬가 이뻐요.
마크모크랑 스탠도 각각 박스 있는 것 같으니 찾아서 넣어드릴게요. 신발이라 무게 많이 나가서 택배비 많이 나갈 거 같은데 다 포함되어 있어요.

9. 리넨 자켓

공구 블로그 사진 퍼왔는데 문제 되면 삭제할게요. 올 해 구매했고 트렌치 코트가 잘 안 어울려서 시착만 해보고 내놓아요.

정확히 얼만지는 까먹었는데 5-6만원 대였던듯요.

시원한 리넨 소재라서 한 여름 제외 모두 입을 수 있고 모델 분처럼 쿨하고 시크하게 허리 벨트하고 입으시면 됩니다.

27000원

10. 제이크루 스트라이프 반팔 티

바로 위에 가로 줄무늬 안 입는다고 해 놓고 이건 또 핑크 줄무늬니까 괜찮아 하면서 샀어요. 하지만 역시 상(체)비(만)인 제게는 역부족...두 번 입고 포기했습니다. 아쿠아 느낌의 바탕에 분홍색 스트라이프와 테두리는 네이비라서 배색이 참 독특하고 예뻐요. 66도 가능하시지만 55 반까지가 핏은 더 예쁠 것 같아요. 7000원 

11. 버쉬카 머메이드 티

쿨톤에 잘 어울리는 핑크 티에요. 가슴 주머니 쪽 인어 꼬리는 자수고요. 올 여름 3만원에 사서 한 번 입었습니다. 55-66

9000원

12. 겉감이 리넨 느낌이라 시원해 보여요. 한여름 용은 아니고 그 외 계절 중 겨울 제외하고 입으실 수 있어요. 독특한 느낌인데다가 허리에 약간 잡아 줄 수 있게 되어 있고요. 주머니도 있고 귀엽습니다. 쿨하게 안에 흰 티 입고 걸치면 딱 예쁠 네이비 리넨 자켓 같은 느낌이에요. 어깨에 견장 느낌처럼 되어 있어서 시크해 보여요. 12000원, 한 번도 안 입었어요. 면 100%라서 소재도 엄청 좋습니다.

13. 제이크루 스웨터 니트 원피스

상의는 기모 7부 맨투맨, 하의는 바스락거리는 소재의 스커트 재질이라서 굉장히 유니크합니다. 60% 면에 안감 기모 처리되어 있어서 따뜻해요. 스커트가 고급스럽고 포인트에요. 택 있는 새 상품입니다. 66 이하로 가능. 10만원 정도 였고 저는 37000원에 내놓아요.

14. 러브캣 토트백

상태 좋습니다. 20000원

15. 랄프 로렌 숄더백

청 소재의 가볍고 발랄한 핸드백이에요. 3번 이하로 들어서 상태 최상입니다. 15000원



제 기준 아이허브 실패작

아이허브를 알게 된 지도 어언 몇 년이 흘렀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찾아보니 첫 구매가 2014년이네요..
2012년인가 전남친 누나가 아이허브라는데서 뭘 맨날 사재낀다는 얘기를 전남친에게서 전해들었는데 

그 때만 해도 직구는 한 번도 안 해본 무지한 저라 그게 뭐냐 좋은거냐 이러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부터 한동안은 대학생 거지 주제에 거의 한 달에 한 번씩 샀네요

이글루스의 선구자느님들로부터 언제부터 아이허브를 (나홀로) 전도당한 건진 모르겠지만 

추천템은 많은 분들이 써주시니 전 제 기준 망템들이나 정리해 보려고요

2014년부터 시작해서 다행히 이미 단종된 것들도 많은듯요

1. https://kr.iherb.com/pr/Heather-s-Tummy-Care-Organic-Fennel-Tummy-Tea-Bags-1-Tea-Bag/59143
휀넬 투미 티백
다행히 이건 제가 샘플러를 사서 한 티백만 받았는데요........

먹으면 사르르 아프던 배가 안 아파지기는 커녕 메스껍고 토할 것 같은 맛이 나고 실제로 메스꺼워 집니다. 어지러움은 덤입니다.


2. https://kr.iherb.com/pr/Madre-Labs-Pycnogenol-Serum-Cream-Soothing-and-Anti-Aging-1-oz-28-g/55865

뭐 아무것도 모를 첫 구매 때 그냥 돌아다니다가 그래 노화나 방지해 보자 해서 샀는데....

전 이 때까지만 해도 그냥 한국 로드샵 화장품 쓰던 사람이고 이런 약국류 화장품?은 한 번도 써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일단 피부가 트러블이 잘 안 납니다. 다행히 피부는 부모님께 좋은 유전자를 물려받고 (상대적으로) 젊었던 나날이라 

그렇게 술 퍼먹고 화장 안 지우고 떡이 되서 잠들고 약속 없고 안 나가는 날이면 안 씻어도

그럭저럭 봐줄만 했습니다 다 옛날 얘기입니다

어쨋건 그런 제게 첫 약국 화장품은 너무 건조하고 따갑더라고요. 냄새도 이상하고요. 전 패키징의 노예인데

향은 침 냄새이고(처음 침냄새가 뭔지 경험) 바르면 금방 마르고 패키징도 별 볼일 없고...

리뷰가 좋아서 넘어갔지만 저는 8000원 날린 느낌이었습니다 (지금은 11000원이네요 무려;;)


3. https://kr.iherb.com/pr/Nubian-Heritage-African-Black-Soap-Bar-5-oz-141-g/11242

누비안 아프리칸 블랙 비누

아마 뭣 모르고 떠돌아다니면서 이글루스에서 추천템 줍줍해서 샀던 것 같아요.

뽀득뽀득 잘 씻기는 청량감이 마음에 들었지만 쓰면 쓸수록 건조해지는 건 왜죠...?

전 지성인데 말입니다...?

그리고 다 써가면 마지막에 그 비누에 박혀있던 조각들이 점점 본체를 드러내면서

오돌토돌한 것이 스크럽 느낌을 주는데

그것마저 저한테는 왜 자극적인 거죠?

뭔가 프로불편러 같은 느낌이지만 전 세정력 짱짱맨인 걸 좋아해서 구매했고

그 부분은 마음에 들었지만 이제는 나이 들고 지성이 건성되는 노화를 경험하면서

한 번 사고 재구매는 없었습니다.


4. https://kr.iherb.com/pr/Zion-Health-Mineral-Moisture-Daily-Lotion-Pink-Grapefruit-2-fl-oz-59-15-ml/56680

건조합니다. 건조해요. 로션인데 왜 건조한 거니? 향은 그래, 2번보단 나으니까 그냥 그렇다 쳐도

아니 그래도 안 나아요. 자몽이라는데 왠지 시작부터 자몽스럽지도 않아요.

마지막 남은 걸 짜내기 위해서 이리 트위스트 저리 트위스트 하다보면

잘 나오지도 않고 그냥 라벨만 꾸깃꾸깃해집니다.

화장품에는 큰 돈 안 들이는 주의라서 대체적으로 싼 화장품 위주로만 구매하다 보니 이런 실패작이 나오나 봅니다.


5. https://kr.iherb.com/pr/Natural-Factors-Stress-Relax-Pharma-GABA-100-mg-60-Chewable-Tablets/8351

불안이 엄습해 올때마다 저는 GABA에 의존합니다. 

제가 또 알약은 못 삼킵니다 (이제는 많이 나아졌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알약은 잘 못 삼키고 특히 좀만 커지면 아무리 물을 들이부어도 목구멍에 걸린 느낌입니다.

그래서 씹어먹을 수 있는 안정제를 찾았는데..

뭐 이런 건 다 플라시보 효과 아니겠습니까

전 팔랑귀고 환경에도 잘 휩쓸리고 플라시보 효과인 줄 알면서도 그 효과 덕이라도 보고 싶어하는 사람이라 사봤는데

생각만큼의 플라시보 효과도 나오지 않아 길바닥에 버린 22000원이었습니다...

그마저도 60알 중 15알도 안 먹은 듯 합니다.....나머지는 다 녹고 눅진눅진해져서 버렸습니다...

자매품으로는 올 해 주문한 https://kr.iherb.com/pr/MediNatura-BHI-Calming-100-Tablets/8174 얘가 있습니다.

뭐 똑같이 플라시보 효과 예상하고 주문한 거긴한데 말랑말랑해서 알약 쥐약인 저도 그나마 삼킬 수 있을 정도고

100정에 10000원 정도라서 실패작으로는 안 칠려고요.


6. https://kr.iherb.com/pr/Alba-Botanica-Facial-Cleanser-Pineapple-Enzyme-8-fl-oz-237-ml/11646

쓰다보니 이젠 그냥 매사 투덜거리는 사람 같고 생각보다 아이허브에 날린 돈이 많다는 걸 깨닫고 있어

허무해 집니다. 그리고 나름 서치도 하고 리뷰도 꼼꼼히 확인하면서 산 건데 

저만 별로니까 다수결 원칙으로 저만 이상한 사람 되는 느낌이기도 하고요.

왜 스스로 고통을 주는 건진 모르겠지만 어쨋건 좀만 더 써볼게요.

이 건 페이셜 클렌저를 사달라는 동생의 부탁으로 샀는데....

이놈시키가 기껏 10000원이란 거금을 들여서 사줬더니 (20대 초중반 남자애라서 평소에는 한국 로드샵 5000원 정도면 충분합니다)

미끄덩 거려서 싫답니다(....)

그래서 결국 안 쓰덥니다. 그래서 제가 쓰고 있습니다.

근데 저도 미끄덩 거리는 거 싫어합니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전 빡빡 닦이는 거 좋아합니다.

빡빡 닦이는 느낌이 별로 없는 미끄덩 뿐만 아니라 실제로도 미끌미끌해서 이게 일단 펌핑해서

손에서 얼굴로 가져다 대면 손목 타고 이미 절반은 탈출해 있습니다.

얼굴에서도 자꾸 목으로 가슴으로 가려고 난리입니다.

그래서 전 샤워할 때만 쓰는데 그 때마저도 자꾸 흘러 내리니까 안 그래도 심한 거북목 길게 쭉 빼서

최대한 이마에서부터 흘러내리게 해서 씻습니다.

슬라임처럼 탈출하려는 미끄덩 거리는 클렌저 싫습니다....


7. https://kr.iherb.com/pr/Jason-Natural-Treatment-Shampoo-Dandruff-Relief-12-fl-oz-355-ml/6253

저 이 샴푸에 배신감 느껴서 사실 오늘 글을 쓰고 있는 거나 다름 없습니다.

이 샴푸 이글루스에서 추천받아서 샀고 첫 통은 무척 기쁘게 공병 냈습니다.

그래서 재구매한 두 번째 통은 실망을 감출 수 없어서

저만 그런가 싶긴 한데 일단 글 씁니다.

이게 허브가 들어간 샴푸이다 보니 허브향이 나는데 분명 첫번째 통은 기분 좋은 허브향이었던 것 같거든요??? (기억 미화 중)

그런데 두 번째 통인 이번 통은...제 머리에서 파스 냄새 납니다.

그냥 뚜껑 열 때부터 파스 냄새 나요. 

전 거북목 때문에 애초에 동전파스를 피부 틀 때까지 붙이고 있는 사람입니다.

머리에서라도 좋은 향을 내고 싶어요.....

아 그런데 이 향이 겁나 독하고 오래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트리트먼트를 해도 파스향이 납니다.

민트향도 허브향도 아닌 그냥 파스향이 나요. 오늘 아침에 머리 감았는데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밤인데 머리에서 파스향 나네요.

이러면 향수를 뿌려도 헤어 스프레이를 뿌려도 디폴트는 파스향이란 말입니다...

그래서 전 심각하게 샴푸가 상한 것이 아닌가 고민하고 있습니다......


글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서 이제 그만 쓸라고요ㅜㅜ

혹시 재밌으시고 반응도 좋으면 프로불편러 재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이고 이미 많은 분들이 검증해주신 제품들도 많으니 

그냥 아 이런 사람도 있는갑다 정도로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


집밥 2


흐뭇흐뭇


집밥


요근래 인생 처음으로 요리에 재미를 붙여서 이것저것 해보는 중~


내가 바로 이 구역의 결정장애(멀버리 알렉사백 오크 vs. 초코) 지름

갑자기 왜 난 잇백 된 지 백만년은 된 것 같은 멀버리 알렉사백에 꽂혔나...............
지금까지 수많은 스트릿패션 포스팅, 알렉사 청 포스팅, 그냥 패션 포스팅 등등을 보면서도 
잘만 넘겼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왜, 왜, 왜!

역시 돈이 있으면 쓰고 싶은게 인지상정

그런데 전 결정장애라서 패뷰밸 분들에게 묻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이즈는 158cm 땅거지라 지체없이 미듐으로 정햇는데

색깔이..색깔이..색깔이.....

둘 다 없는 색이기도 하고...무난돋게 기본색으로 하고 싶은데 
초코하려다가도 오크 보면 색감에 미치고
그런데 또 막상 오크가 오염되기 쉽다거나 데일리백으로 들기 은근 까다롭다거나?! 한다는 얘기도 있더라고요?!

검은색 백은 마이클 코어스 금장이 있어서 검은색은 오히려 전혀 사고 싶지 않은데

초코가 너무 검정삘 날까봐 걱정되기도 하고ㅠㅠㅠㅠㅠㅠ 진짜 무난할 것 같긴한데 여름에 들고 다니기엔 너무 더울까 싶기도 하고요ㅠㅠㅠㅠㅠㅠ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니고 제 인생에서 가장 비싼 사치품 소비(노트북보다 더 비싼)일 듯 하여......
너무너무 고민되네요ㅠㅠㅠㅠㅠ

현명하신 패뷰밸 분들의 솔로몬의 지혜를 빌려주세요ㅠㅠㅠㅠㅠ 혹시 가지고 계신 분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주셔도 감사하고요!
초코는 오크보다 신상이라 그런지 은근 후기가 별로 없고 이미지도 별로 없어서 쉽사리 파악하기가 힘들더라고요.

결정장애자를 위해 손가락 한 번 놀려서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게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지 안 될지 모르겠지만....20대 중반입니다....(쩜쩜쩜)

후보 1: 초코



후보 2: 오크



1 2 3